판매자 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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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자 이용약관 2018-02-03T18:09:33+00:00

– 개정일자: 2016년 1월 1일
– 시행일자: 2016년 1월 8일

제1장 총칙
제1조 [목 적]

본 약관은 WPBox(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https://wpbox.kr, 이하 “사이트”)에 판매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WPBox (재능형 오픈 마켓) 입점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권리, 의무를 확정하고 이를 이행하여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효력]

1. 회사는 본 약관에서 규정되지 않은 세부적인 내용을 판매서비스이용정책(이하 ‘이용정책’)에 규정할 수 있으며, 이를 사이트를 통하여 공지하며, 이용정책은 이 약관과 더불어 판매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2. 회사는 관련 법령의 규정 등에 따라 판매서비스 중 특정 서비스에 관한 약관 (이하 ‘개별약관’)을 별도로 제정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이 개별약관에 동의하면 개별약관은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하고, 개별약관에 이 약관과 상충하는 내용이 있으면 개별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3. WPBox 구매이용약관의 내용 중 성질상 판매 서비스에 적용될 수 있는 내용은 제2항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본 약관에 따라 판매회원으로 가입, 승인 및 전환하고자 하는 자는 구매이용약관의 내용을 숙지하고 본 항의 내용에 동의하는 것임을 확인합니다.

4. 이 약관, 이용정책, 개별약관의 변경이 있으면 회사는 변경 내용의 효력발생일 7일 이전 (다만, 판매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할 때에는 30일 이전)에 해당 변경 사항을 판매회원에게 공지하며, 판매회원이 변경된 약관, 이용정책, 개별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판매회원 탈퇴(이용계약의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 적용 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변경 약관, 이용정책, 개별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변경된 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않습니다.

6. 서비스 이용 기준일 현재 구매이용약관상의 만 19세 미만의 회원이 본 판매이용약관상의 판매회원으로 전환하고 상품또는 용역을 판매하고자 한다면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법정 대리인의 동의서와 입증 자료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으며, 해당 회원은 이에 동의해야 합니다. 해당 회원이 본 규정을 지키지 않으면 해당 회원은 상품이나 용역을 판매할 수 없습니다.

7. 구매이용약관상의 회원이 개인 판매회원으로 전환하고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고자 할때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신원확인 목적 등을 위하여 범용공인인증 또는 회사가 인정하는 신원확인 수단에 대한 자료를 요구할 수 있으며, 해당 회원은 범용공인인증서 등 회사가 요구하는 관련 자료를 회사가 요구하는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해당 회원이 본 규정을 지키지 않으면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하여 사이트 로그인, 상품 및 용역의 등록 또는 판매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3조 [권리의무의 양도금지]

판매회원은 서면에 의한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본 이용계약 및 개별계약상의 제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 담보 제공, 기타 여하한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1. “오픈 마켓”이라 함은 회사와의 제휴를 통해 판매회원의 상품 및 용역을 판매하기로 한 상품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2. “고객”이라 함은 오픈 마켓 서비스를 이용하는 상품 구매를 한 회원을 칭합니다.

제2장 거래조건
제5조 [거래일자의 확정]

거래일자는 “고객”이 구매한 상품에 대하여 판매회원이 배송을 완료하고 그 배송 사실을 증명하는 날로 확정하며, 구매확정 후 수정 또는 취소요청은 판매자와 구매자간의 협의하여야 합니다.

제6조 [상품 및 용역 정보 및 관련자료 등의 제공]

1. 판매회원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가 요구하는 자료와 상품에 관한 일체의 정보를 회사에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2. 판매회원은 전항의 규정에 의거하여 관련자료 및 상품에 관한 정보를 제공할 때에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제출된 자료 및 정보가 사실과 다름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판매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

3. 회사는 업무상 목적으로 판매회원에게 원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7조 [관련 자료의 제출]

1. 판매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사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개인) 제출서류 없음
개인사업자) 인감증명서 원본, 사업자등록증사본, 통신판매업신고증 사본 (간이과세자는 제외) 주민등록증 사본, 통장사본
법인사업자) 법인인감증명서(최근 3개월 이내 발급본), 사업자등록증사본, 통신판매업신고증 사본, 통장사본(법인명의)

2. 판매회원은 전항의 제출 자료에 변동이 생겼을 경우에는 지체 없이 회사에게 그 변동된 사항이 기재된 자료를 제출해야 하며 지연에 따른 모든 책임은 판매회원이 부담합니다.

제3장 상품배송 및 반품
제8조 [배 송]

1. 판매회원은 회사로부터 고객의 입금 또는 대금결제에 대한 확인을 받은 후 구매자와 합의 된 기일 안에 배송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사전에 구매자와 합의 되지 않은 배송 기한 지연이 발생할 경우 구매자는 취소를 요구할 수 있으며 해당 판매는 판매거부로 인정되어 취소됩니다.

2. 거래된 물품, 용역(재능)과 관련하여 판매회원과 고객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한 경우에는 관련 당사자 간에 해결하여야 합니다. 하지만 회사는 자동 구매확정 (구매확정 시, 교환이나 환불이 되지 않는다)이 되는 8일 동안의 기간을 분쟁 조정을 위하여 판매회원과 고객의 요청 시 자동 구매 확정을 무기한 막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회사는 실질적인 분쟁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9조 [반 품]

1. 고객이 회사에게 교환, 수정 또는 환불요구를 하는 경우 판매회원은 자신이 제시한 A/S 규정, 환불 및 배송 규정에 의거하여 상응하는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2. 고객에게 판매된 상품의 청약철회, 품질불량 등에 따라 발생되는 상품의 반품과 관련하여 판매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따라 판매회원의 비용으로 판매상품을 회수하고 물품 및 용역(작업)대금을 즉시 반환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제4장 판매활동 등
제10조 [판매활동]

1. 판매회원이 공급하는 상품은 회사가 지정한 판매채널을 통하여 고객이 주문하는 건에 한합니다. 단, 구매자의 요청이 있을 경우 부가적으로 유사한 범위 내의 다른 상품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와 판매회원은 판매개시 전에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정하되, 계약 후에는 판매회원이 등록하는 각 상품 및 용역(재능)에 대해서는 회사의 허가를 거친 뒤 등록을 합니다.

제5장 대금지급
제11조 [수수료 및 정산]

1. 회사는 본 약관 제5조에서 정한 거래의 확정일자를 기준으로 아래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정산, 지급합니다.
1) 상품 등록 수수료 : 0%
2) 상품 판매 수수료 : 18%

2. 판매대금의 지급은 판매회원이 매월1일에서 매월 마지막일까지 판매한 수익에 대해 회사가 본 조 1항에서 규정한 상품 수수료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다음월 12일에 일괄 지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3. 판매대금 지급일(매월12일)이 은행영업일이 아닐경우 가장빨리 도래하는 은행영업일에 지급하는것을 원칙으로합니다.

4. 본 조 1)항에서 명시한 수수료는 판매회원의 취급 상품과 판매신뢰도, 회사의 서비스 제공 정책 변동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습니다.

제12조[세금계산서]

1.회사는 현금으로 결제한 금액에 대하여 사용일을 기준으로 요청 시 당월 마감 , 익월 10일 까지 구매자가 지정한 이메일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회사는 서비스 제공의 대가로 판매회원으로부터 선취한 판매수수료를 기타매출(현금)으로 신고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3.판매회원은 수수료를 제외한 판매 수익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회사에게 발행 또는 기타매출(현금) 으로 신고해야 하며,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시 익월 10일까지 회사가 지정한 이메일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4. 본 조 1항과 2항, 3항에서 명시한 사항은 판매회원의 사업자 등록 여부 및 관련 정책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습니다.

제6장 일반사항
제13조 [매매보호서비스]

1.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대금의 수령, 보관 및 송금업무로 이루어지는 매매보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매매보호 서비스는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도모하고 고객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에서 제공하는 장치이므로 회사가 매매보호 서비스를 통하여 판매자 또는 고객을 대리, 대행하거나 그 이행을 보조하는 것은 아닙니다.

2. 판매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매매보호 서비스의 이용과 그 규칙에 동의하여야 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매매보호 서비스는 기본적인 판매서비스에 포함됩니다. 판매회원이 매매보호 서비스를 통하지 않는 직거래를 유도하는 경우,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중지, 취소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제공하는 매매보호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거래 및 물품 또는 매매보호 서비스를 이용한 거래 및 물품에 대하여 매매보호 서비스가 종결된 경우 해당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한 모든 사항은 판매회원과 고객이 상호협의를 통해 해결하여야 합니다.

5. 회사가 제공하는 매매보호 서비스를 오용, 악용함으로써 사회질서, 미풍양속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또는 회사가 매매보호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할 상황 또는 사유가 발생되는 경우 회사는 판매자의 물품 및 용역(재능) 등록 시에 제공되는 매매보호 서비스를 상품의 일부 또는 전부에 대하여 제공하지 않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매매부적합물품]

1.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련 법령 및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재능 등록 정책, 사회통념상 판매 또는 유통이 불가한 제품과 용역(재능)을 판매금지품목으로 지정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판매금지 품목의 예는 아래 각 호와 같습니다.
1) 불법복제품 : 서적,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소프트웨어를 불법으로 복사하여 판매 등록된 하드웨어 등 포함), 영상매체물, 상표 등 저작물의 무단복제품
2) 특허권, 상표권, 의장권, 실용신안권 등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물품, 용역(재능)
3) 미등록 영상매체물 : 영상물 등급 위원회의 심의를 거치지 않거나 심의결과 유통 불가 처리된 영상매체물 (심의된 영상매체물과 내용이 다른 영상매체물 포함)
4) 컴퓨터 프로그램보호법, 저작권법 등에 위배하여 판매 등록되는 컴퓨터 프로그램 (OEM제품, DSP 제품을 하드웨어와 분리하여 판매하는 경우)
5) 양도 또는 매매불가의 상품권, 홍보용 할인권 등의 상품권(철도승차권, 항공권, 올림픽/월드컵 등 국제경기 관련 관람당첨권 및 입장권 등 포함)
6) 음란물, 장물, 습득물, 이미테이션 물품, 군복/총포/도검 등 유통이 불가한 군용품 기타 무기류
7) 통신판매로 유통, 판매가 금지된 물품
8) 제작, 유통이 허가되지 않는 MP3음반, 소프트웨어
9) 관계기관에 허가 또는 신고 된 사항과 다른 명칭, 성분으로 거래되는 물품, 이외 관계 법상 수입/생산/판매/유통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물품 및 상장 주식 등
10) 의약품, 주류, 담배 등
11) 기타 공공질서나 선량한 사회질서에 위배되는 물품, 용역(재능)
12) 고객의 정당한 반품 권을 제한, 거부할 것이 명시된 물품, 용역(재능)

2. 회사는 아래와 같은 물품 자체는 하자가 없으나 판매에 관한 일정한 법적 제한으로 인해 일정한 장소 또는 사람에게 판매할 수 없는 물품 및 용역(재능), 소비자의 정당한 권익을 침해할 우려가 예상되는 물품 및 용역(재능), 원활한 구매진행을 방해하는 물품 및 용역(재능) 등을 매매제한품목으로 지정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매매제한 품목의 예는 아래 각 호와 같습니다.
1) 판매목적이 아니라고 판단되는 물품, 용역(재능)
2) 스팸행위(등록 물품명에 직접적인 상관이 없는 어휘를 무차별적으로 삽입하여 고객의 관심을 유도하거나 검색 등 판매회원 방해하는 행위 포함)등을 통하여 고객의 물품 혹은 용역(재능) 검색, 구매진행을 방해할 우려가 있는 물품, 용역(재능)
3) 회사의 개설목적에 해당되지 않는 물품, 용역(재능)
4) 회사가 판매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제공한 기능을 악용, 오용하여 등록된 물품, 용역(재능)
5) 판매의사 없이 홍보, 광고를 목적으로 등록된 물품, 용역(재능)
6) 그 밖에 표시, 광고, 유통, 판매 관련법령에 저촉되는 물품, 용역(재능)

3. 회사는 등록된 물품 혹은 용역(재능)이 온라인 상 에서의 매매, 유통에 적합하지 않는 물품, 용역(재능)인 경우에는 직권 또는 권리주장자의 요청에 따라 해당 물품 및 용역(재능)등록을 삭제, 취소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등록된 물품 혹은 용역(재능)이 법령에 위반되거나, 선량한 미풍양속에 저해되거나 기타 위법 또는 탈법행위와 관련되거나 그러한 목적이 있는 경우 또는 회사의 정책상 필요에 의한 경우에는 직권으로 이를 삭제, 취소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권리의 보호를 위하여, 권리주장자가 회사가 정한 절차 및 방식에 따라 신고 또는 요청을 하는 경우, 당해 물품 혹은 용역(재능)등록을 삭제, 취소 또는 일시 중지하고 이를 해당 물품 혹은 용역(재능)의 판매자에게 통지합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당해 권리주장자의 신원, 신고 또는 요청이 회사의 절차 및 방식에 부합하는지 여부만을 서면으로 심사할 책임을 지는 것에 그치며, 당해 권리의 실질적 관계 등에 대한 심사를 행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권리주장자의 신고 또는 요청에 의한 물품등록의 삭제, 취소 또는 일시 중지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않으며, 이는 권리주장자와 판매회원 사이에서 해결되어야 합니다.

6. 회사가 직권 또는 권리 주장자의 신고 또는 요청에 따라 해당 물품등록을 삭제, 취소하거나 중지한 경우, 판매회원은 이에 대한 이의를 회사가 정한 절차와 방식에 따라 소명함으로써 회사의 조치에 대한 중단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판매의 재개, 재등록 등의 조치를 취하고 이를 권리주장자에게 통보합니다. 판매회원의 소명이 있는 경우, 회사는 해당 소명이 회사가 정한 절차와 방식에 부합하는지 여부만을 서면으로 심사하는 것에 그치며 해당 소명의 유효성, 적법성, 타당성 및 판매자의 권리 등에 대한 심사를 행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판매자의 소명에 따른 판매의 재개, 재등록 등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는 권리주장자와 판매자 사이에서 해결되어야 합니다.

7. 매매부적합물품 및 용역(재능)의 등록을 이유로 판매가 취소되거나 중지된 경우 판매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도록 회원자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매매부적합물품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물품 혹은 용역(재능) 또는 등록정보 등에 대하여 이의, 신고가 접수된 경우를 포함)해당 상품판매의 진행을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판매회원과 고객에게 중지사실을 통지합니다. 회사는 이후 매매부적합물품이 아닌 것으로 확인된 경우 즉시 해당 상품이 정상적으로 판매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9. 매매부적합물품임을 알거나 알 수 있는 상태에서 물품을 구매한 경우에는 매매대금의 입출금을 중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15조 [산업재산권 등]

1. 판매회원이 회사 또는 회사의 고객에게 공급하는 서비스가 산업재산권(특허권, 실용신안권,의장권, 상표권) 및 저작권 등(이하 “산업재산권 등”이라고 한다)과 관련이 있는 경우, 판매회원은 판매회원의 권리를 입증하는 관련 자료를 회사에게 제출하여야 하며 산업재산권 등과 관련하여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사에게 책임 또는 손해가 발생하거나 발생이 우려되는 경우 판매회원은 이에 대한 모든 비용(합리적인 범위내의 변호사 비용을 포함) 및 민/형사 등 모든 법률상 책임을 지닙니다.

2. 판매회원이 공급한 상품의 판매와 관련하여 회사가 제 3자로부터 손해배상의 청구, 제소, 가처분, 가압류, 행정처분 및 기타 민/형사 등 법률상의 책임을 부담하게 되거나, 부담할 우려가 있는 조치를 당하게 될 경우 판매회원은 관련 자료의 제공 등에 관한 협조와 합의비용의 부담 등 으로 회사를 면책시킬 의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3. 판매회원이 공급한 상품에 대하여 판매회원이 제작, 방송하거나 배포하는 모든 저작물의 저작권은 판매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판매회원이 사전에 서면상의 허락을 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동 저작물을 사업목적 및 기타 목적으로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제16조 [상품관리 및 판매의 제한]

판매회원은 회사의 상표 또는 회사가 지정한 제조방법, 디자인 및 아이디어를 사용하여 제조한 상품 및 회사에 대한 독점 공급을 계약한 상품에 대해서는 회사의 사전 서면동의 없이 제 3자에게 임의로 제공하거나 판매할 수 없습니다.

제17조 [관련법규 준수]

판매회원은 본 약관에 의하여 회사에게 상품 및 용역(재능)을 공급함에 있어 품질경영 및 공산품 안전 관리법, 기타 공급하는 상품의 제조, 판매와 관련된 모든 법규, 그리고 용역(재능) 판매와 관련된 모든 법규에 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해당 관련 법규를 준수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18조 [비밀 준수]

회사와 판매회원은 상호 거래를 통해 숙지한 영업상의 비밀에 대하여 이용계약기간은 물론 이용계약기간 종료 후에도 제 3자에게 누설하여서는 안됩니다. 특히 판매회원은 회사로부터 인지한 회사의 고객 정보를 다른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판매회원이 부담합니다.

제19조 [손해배상]

1. 회사와 판매회원은 일방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본 이용계약의 각 조항을 위반함으로써 상대방이 손해를 입었을 때에는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2. 판매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소비자, 소비자단체, 관공서, 기타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의 청구, 제소, 행정조치, 기타 법률상의 책임을 부담하게 될 경우 판매회원은 회사를 방어하고 면책시키며 일체의 피해, 손실에 대하여 배상책임을 집니다.

제20조 [판매회원의 통지의무]

1. 판매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실이 발생된 경우 지체 없이 필요서류를 첨부하여 회사 에게 서면, 온라인 등의 방법으로 통지하여야 합니다.
1) 주소, 상호, 대표자 등 사업자등록증에 명시된 사항이 변경된 경우
2) 자본 구성이나 대주주, 경영진에 중대한 변경이 있는 경우
3) 개인사업자가 법인으로 변경되거나 법인이 개인사업자로 변경된 경우
4) 제3자로부터 민형사상의 소송이 제기된 경우
5) 기타 본 이용계약의 이행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판매회원의 중대한 변경 사항이 있는 경우

제21조 [조사권]

판매회원이 이용계약 또는 이용계약조건을 위반하여 회사의 명예와 신용에 중대한 손상을 초래할 우려가 있는 경우 회사는 필요한 조사를 실시할 수 있으며,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판매회원은 이에 응해야 합니다.

제22조 [분쟁해결]

본 분쟁 해결 절차 약관은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재능거래 체결 시 발생하는 계약에 대해 모든 문제를 원만하게 해결 하는 것에 큰 목적을 갖습니다. 이는 판매자와 구매자가 재능거래 계약을 체결하기 이전에 각각 서비스 이용 계약에 따라 회사 서비스 이용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그 효력이 있습니다.

1. 판매자 구매자 간의 계약에 따라 자체 협의를 통해 우선적으로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이와는 별도로 부적절하게 회사의 분쟁 해결 절차를 악용하거나 과도하게 요구 및 사용하는 경우 WPBox 이용 관련 정책에 의거하여 회원에게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2. 판매회원과 구매자는 거래를 진행함에 있어 발생하는 다양한 요청사항 등에 대해 주말, 공휴일을 포함하여 7일내에 수정 또는 취소 요청 의사를 표시할 의무가 있습니다. 이를 지키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사항 (환불, 취소, 분쟁 등)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3. 판매자와 구매자는 거래 진행 도중 다양한 내용에 대해서 이의를 제기 할 수 있는 권한이 있으며, 상황에 따른 상대방의 정당한 이의제기에 대해서는 확인 기간(7일)내에 응답을 해야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또한 WPBox는 분쟁에 관한 내용을 기록하고 보관해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판매자와 구매자간의 협의를 통해서 분쟁이 해결되는 경우 WPBox는 별도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4. 판매자와 구매자간의 협의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구매자 또는 판매자는 WPBox에 지원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WPBox는 거래 내역, 진행 내역 , 메시지 등의 WPBox 사이트 내에 기록된 내용에 대해 담당 지원 인력을 배정하여 구매자와 판매자간의 분쟁 요소에 대해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지원시 WPBox는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관련된 자료를 요청 할 수 있으며 요청에 대해 판매자, 구매자는 응답할 의무가 있습니다. 또한 WPBox는 지원시 거래 내역에 대한 접근 권한을 획득하게 되며 획득하는 내용에 대해 외부로 발설하지 않을 의무가 있습니다. 이에 따른 별도의 비용은 청구하지 않으며 협의 불가시에는 해당 건에 대해 분쟁 해결 절차의 최종단계인 분재조정 단계를 적용하게 됩니다.

5. 판매자 구매자간의 분쟁건에 대해 WPBox 지원과정을 거친 이 후에도 상호 협의점이 도출 되지 않는 경우 최종적으로 국내 분쟁 해결 중재기관인 대한상사중재원의 중재를 통해 당사자 본인이 직접 신청 및 해결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