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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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2015-12-12T22:13:50+00:00

개정 일자 : 2015년 4월 14일
시행 일자: 2015년 4월 21일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워드프레스 마켓플레이스 WPBox(이하 회사라 한다)가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중개서비스”란 회사가 인터넷(www.wpbox.kr) 을 통하여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회원간의 중개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2) “서비스 사이트(회사사이트)”란 회사가 중개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터넷 사이트(www.wpbox.kr)을 말합니다.
3) “회원”이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란 회원등록을 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이용자”란 회사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6) “회원아이디(ID)”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중개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회사에 등록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하며, 회원의 이메일을 이용하여 초기 생성할수 있습니다.
7) “비밀번호”란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 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고 회사에 등록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운영자”란 중개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9) “해지”란 회사 또는 회원이 중개서비스 이용계약을 장래에 대하여 종료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
10) “파트너”란 회사와 전략적으로 제휴를 맺은 업체를 말합니다.
11) “네트워크 중개”란 회사와 다른 사이트를 네트워크로 연결하여 회원이 다른 사이트의 이용자와 중개를 진행 할 수 있는 중개구조를 말합니다.
12) “재능 중개(이하 재능)”이란 회사의 중개서비스를 이용하여 거래할 목적으로 등록된 서비스 또는 용역을 말합니다.
13) “구매”란 회사의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상품, 서비스,재능을 구매할 의사로 원하는 가격을 제출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15) “판매자”란 회사의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상품, 서비스,재능을 판매할 의사로 해당 상품, 서비스,재능을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춰 등록한 회원을 말합니다.
16) “구매자”란 등록된 상품, 서비스,재능에 입찰한 구매희망자 중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상품, 서비스,재능의 가격이 정해져 거래가 성립(구매완료)된 자를 말합니다.
17) “매매보호장치”란 회사가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구매자와 판매자간의 대금거래를 중개할 목적으로 마련한 절차를 말합니다.

2. 그 외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 변경 및 효력]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회사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초기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등 관련법령에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화면의 초기화면에 공지합니다.

4. 개정된 약관의 효력은 제3항의 공지 후 7일을 경과하면 발생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및 관계법령과의 관계]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 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소비자보호 지침 등 관련법령의 규정 및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회원 상호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관하여는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령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3. 본 조 제2항의 경우, 회원은 본 약관의 규정을 들어 거래상대방에 대하여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2장 중개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계약의 성립요건]
1. 중개서비스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 합니다)은 중개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은 회원아이디(ID) 단위로 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신청]
1. 중개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가입신청양식에 따라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1) 이름(실명)
2) 휴대폰번호
3) 이메일 주소
4) 비밀번호

제7조 [회원가입신청의 승낙 등]
1. 회사는 제6조[회원가입신청]에 따른 이용신청이 있는 경우 원칙적으로 신청자의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해당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이름 및 전화번호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2) 이미 가입된 회원의 이름 및 전화번호와 동일한 경우
3) 만 14세 미만의 자가 이용신청을 한 경우
4) 기타 위법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5) 회사가 지정한 문자가 포함되어 있는 아이디를 신청할 경우
– 회사가 지정한 문자
– 기타 회사가 아이디로 사용할 수 없다고 판단하는 문자
6) 전화번호 등 개인정보 홍보를 목적으로 문자를 조합하며 아이디를 만든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해당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제23조[강제탈퇴]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 된 전 회원이 재가입 신청을 하는 경우
4)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4. 본 조 제3항의 경우, 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승낙유보의 사유와 승낙가능시기를 e-mail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허위가입시의 책임]
제6조 내지 제7조에 위반한 회원가입사실이 확인된 경우, 당해 회원은 법적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이에 따른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9조 [회원의 권리 의무]
1. 이용자가 제7조 제1항에 의한 회사의 승낙을 받는 즉시 회사와 이용자 간에 이용계약이 체결되고 이용자는 회원이 됩니다.
2.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 따라 권리 및 의무를 가집니다.

제10조 [중개서비스 이용]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각호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인터넷 중개서비스
2)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제11조 [약관 등 준수의무]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제12조 [개인정보 변경 시 통지]
1. 회원은 다음 각호의 정보에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 즉시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1) 회원가입 시 등록한 정보
2) 중개서비스 이용을 위해서 회사에 추가 등록한 정보

2. 회원이 본 조 제1항의 통지를 하지 않아 발생된 모든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제13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목의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 제공을 거부 또는 제한할 수 있으며, 그 밖에 법령준수, 타인의 권리보호, 사이트의 안전 확보 등을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작성한 회사 및 이에 관한 정보, 문서, 서비스 플랫폼 등 기타 모든 자료에 대한 소유권,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기타 자료를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복제, 송신,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할 수 없습니다.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14조 [금지행위]
1. 회원은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허위내용의 등록
2)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3)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 하는 정보를 서비스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4)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사이트의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 행위를 포함한 운영 방해
6)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기타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어 회사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2. 회사는 본 조 제1항 각호의 정보 기타 회사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정보가 회사에 게시되거나 회사와 링크된 곳에 게시된 경우, 회원 기타 정보를 게시한 자의 승낙 없이 회사에 게재된 당해 정보를 삭제하거나 회사에 확장된 링크를 절단할 수 있으며 필요한 다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본 조 제2항으로 인한 회원의 손해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5조 [서비스 내용의 변경]
1. 회사는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이 있는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본 조 제1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해서는 배상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6조 [서비스 제공의 중단]
1.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시스템 등 장치의 보수점검 및 교체가 있는 경우
2) 시스템 등 장치가 고장 난 경우
3) 통신이 두절된 경우
4)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본 조 제1항의 경우, 회사는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해서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7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중개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다음 각호의 의무를 가집니다.
1) 관계법령 및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을 의무
2)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중개서비스를 제공할 의무
3) 회원이 원하지 않는 광고성 메일을 발송하지 않을 의무
4)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제4조 제3항을 비롯한 관계법령을 준수할 의무
5)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을 통하여 전자거래 질서유지에 최선을 다하고,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

제1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의 정책, 서비스 변경 등 각종사항에 대해서 회원에게 알릴 필요가 있을 때,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e-mail 주소를 통해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불특정다수의 회원에 대한 통지는 초기 서비스 화면 혹은 게시판에 공지함으로써 본 조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매매보호장치]
1. 회사는 매매보호장치를 기본적인 중개서비스 중 하나로 제공합니다.

2. 회원이 상품,서비스,재능 등록 시 직거래를 유도하는 항목을 삽입했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상품,서비스,재능을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매매보호장치를 이용하지 않아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매매보호장치에 따른 서비스의 제공결과로 회사가 취득하게 되는 이자 등의 이익은 서비스 제공의 대가로서의 성질을 가집니다.

5. 매매보호장치 이용으로 입금 시 발생하는 수수료는 회원 본인의 부담으로 합니다.

제20조 [이용계약의 종료]
중개서비스 이용계약은 일방 당사자의 해지의사표시로 종료됩니다.

제21조 [자진탈퇴]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제20조[이용계약의 종료]의 의사표시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계약해지의 의사표시는 회사가 정한 방식에 따라 표시되어야 합니다.

3. 본 조 제2항의 이용계약해지의 의사표시는 당해 회원이 관여한 중개서비스, 재능등록 등을 모두 취소한 후에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와 관련된 모든 불이익은 회원의 부담으로 합니다.

4. 이용계약해지 의사표시의 효력은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하는 즉시 발생합니다. 단, 회원이 구매 또는 판매등록을 통하여 관여한 중개사항이 진행 중인 때에는 해당 진행이 완료될 때까지 당 효력이 정지됩니다.

제22조 [자격정지]
1. 회사는 내부의 거래 정책에 따라 특정 회원의 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2. 자격정지를 받은 회원은 거래와 관련된 모든 중개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3. 회사는 또 사유가 있는 경우 해당 회원의 자격을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제23조 [강제탈퇴]
1. 회사는 다음 각호의 사항이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당해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비 실명으로 회원등록을 한 경우
2) 제6조[회원가입신청] 제1항의 기재사항이 허위로 드러난 경우
3)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한 경우
4)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를 한 경우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재능매매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6)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7) 회사가 제공하는 중개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8) 본 약관의 내용을 위반한 경우
9) 일정기간 이상 사용하지 않아, 개인정보보호를 위해서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10) 기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사는 다음 각호의 방법으로 제1항의 해지의사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1) e-mail
2) 전화
3) 팩스
4) 기타 회원이 회사에 등록한 연락처

3. 회사는 본 조 제3항의 해지의사 통지발송 전, 회원에게 당해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4. 본 조의 해지는 회사가 회원에게 해지의사 통지를 발송한 시점에서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24조 [재가입]
1. 제21조[자진탈퇴]에 의한 이용계약의 해지인 경우, 회사에 문의 후에 재가입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재가입 신청에 관한 사항은 제6조 내지 제8조를 준용합니다.

제3장 개인정보보호

제25조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의무]
1. 회사는 회원이 안심하고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문제점이 발생했을 경우엔 적절한 조치를 취하여 재발되지 않도록 노력합니다.

제 26조 [회원아이디(ID) 및 비밀번호의 관리]
1. 회원은 회원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스스로의 책임하에 관리해야 합니다.

2. 회원은 회원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사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다음 각호의 경우를 인지하는 즉시 회사에 통지해야 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1) 회원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 당한 경우
2) 제3자가 회원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 지한 경우

4.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회원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및 사용 승낙으로 인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27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등]
1. 회사는 중개서비스의 원활한 제공 및 동 서비스의 기능확대의 목적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할 수 있습니다.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 콘텐츠 제공 ,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2) 회원 관리,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3) 시스템에 관한 테스트 및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모니터링
4)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에 따른 마케팅 및 광고성 정보 전달
5)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2. 본 조 제1항의 목적으로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이용할 수 있는 정보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1) 수집항목 : 회원 이메일, 비밀번호, 성명(실명), 휴대전화번호, 성별, 생년월일, 주민등록번호(판매할 경우), 출금 은행명(판매할 경우), 출금계좌번호(판매할 경우), 쿠키, 거래정보
2)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회원가입) , 경품 행사 응모, 고객센터를 통한 전화 및 온라인 상담

3.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해당 정보를 본 조 제1항의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 각호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체에게 배송업무상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 정보(성명, 주소, 연락처)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 제공하는 경우
3) 관계법령에서 정보의 공개를 요구한 경우
4) 법령에 의하여 정보의 제공이 가능한 경우

5. 회사가 본 조 제3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 당해 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다음 각호의 사항을 명시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1)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의 소속(성명, 소속, 연락처)
2) 정보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3)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인 경우 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 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6.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7. 회원은 본 조 제3항 및 제5항에 의한 동의를 언제든지 철회 할 수 있습니다.

제28조 [개인정보열람요청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보관하는 본인정보의 열람 및 오류의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본 조 제1항의 요청이 있을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3. 회원의 오류정정 요청이 있을 경우,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 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제28조의2 [개인정보 보유 등]

1. 회사는 회원의 별도의 요구가 없을 때에는 당해 회원의 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요구가 있는 경우 당해 회원의 개인정보를 삭제하거나 유지할 수 있습니다.

3. 제21조 [자진탈퇴] 및 제23조 [강제탈퇴]에 해당하는 회원은 회사의 중개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4.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됩니다. 단, 상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 회원가입정보의 경우,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경우 등 일정한 사전에 보유목적, 기간 및 보유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명시하여 동의를 구합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 접속에 관한 기록: 3개월
보존 이유: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 및 시행령 제41조
– 부정거래기록: 5년
보존 이유: 부정거래의 배제 등 회사 방침에 의한 보존

5. 회사는 중개서비스를 3개월 이상 사용하지 않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당해 회원의 동의 하에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4장 중개서비스 이용규칙

제29 조 [중개서비스의 종류]
1. 회원이 상품,서비스,재능을 등록하여 직접 판매합니다.

제30조 [판매규칙]
1. 회원은 회사가 정한 양식에 맞추어 판매자 지위의 신청을 하고, 회사가 승인하면 판매자가 됩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정한 상품,서비스,재능을 양식에 맞추어 등록해야 합니다.

3. 상품,서비스,재능등록 시 제출한 정보는 거짓이 없어야 합니다.

4. 회사가 정한 양식에 어긋난 등록이나 허위등록으로 인한 손해 또는 손실에 대한 책임은 판매자가 부담합니다.

5. 공정한 경쟁거래와 사이트 웹 인터페이스에 악영향을 줄 수 있는 이미지등록과 내용등록을 금합니다. ex) 테그등 프로그램 코드사용, 이미지 강조등

6. 판매자는 모든 주문을 이행해야 하며, 의도적으로 주문을 취소할 수 없습니다.

7. 판매자가 상품,서비스,재능의 저작권에 대해 달리 지정한 바가 없는 경우, 배송된 결과물에 대한 저작권은 구매자가 가집니다.

8. 판매자는 회사의 매매보호장치를 통해 결제를 요청해야 하며, 구매자에게 직거래를 요청하는 경우 그에 상응하는 제제를 받습니다.

9. 모든 상품,서비스,재능은 기본가격에 옵션가격이 더해진 가격으로 판매되며, 구매자가 구매를 확정하면 중개수수료를 제외한 거래대금을 지급합니다.

10. 구매자와 협의한 경우, 합의된 금액으로도 판매할 수 있습니다.

11. 만약 주문이 취소되면, 거래대금은 구매자에게 환불됩니다.

12. 판매자는 상품,서비스,재능등록과 동시에 판매할 의무가 있으며, 등록된 상품,서비스,재능이 허위 또는 관련 약관 및 법규를 위반한 경우(문구, 사진 또는 설명 등 모든 내용을 포함) 모든 책임은 판매자가 감수해야 합니다. 회사는 중개서비스만을 제공하며, 이에 대해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3. 등록한 상품,서비스,재능은 운영자의 승인절차를 거치며, 승인이 완료되야만 WPBox에서 판매할 수 있습니다.

14. 홍보성, 직거래 유도, 무성의한 글, 성인물, 도박 및 불법적인 재능, 규정에 반하는 상품,서비스,재능은 승인이 거절됩니다.

15. 구매자가 상품,서비스,재능을 구매 요청한 경우 24시간 이내에 주문을 접수해야 합니다. 24시간 이내에 주문을 접수하지 않을 경우, 해당 구매요청은 운영자가 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6. 구매자의 구매 요청에 지속적으로 응답하지 않거나 늦은 배송이 계속 유지되는 경우, 운영자는 해당 주문을 취소할 수 있으며 판매자는 그에 상응하는 제제를 받습니다.

17. 판매자는 등록한 상품,서비스,재능에 명시한 배송기간을 준수해야 합니다. 만약 배송기간을 지키지 못한 경우, 구매자는 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8. 진행중인 거래는 판매자와 구매자의 상호 동의 하에 취소할 수 있습니다.

19. 구매자가 구매 취소를 신청할 시 판매자가 24시간 이내에 응답하지 않는 경우, 주문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20. 판매자가 거래 취소를 신청할 시 구매자가 24시간 이내에 응답하지 않는 경우, 주문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21. 구매자가 고객센터에 판매자 연락두절 신고접수 후 24시간 이상 고객센터와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 운영자가 주문을 직권취소할 수 있습니다.

22. 구매자와 거래 중 구매자와 상의하지 않는 부분을 판매자 임의로 진행하는 경우, 주문은 취소될 수 있습니다.

23. 판매자와 구매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해당 주문은 분쟁 거래로 변경되며 분쟁이 해결될 때까지 거래는 완료되지 않습니다. WPBox는 중개서비스만을 제공하며, 분쟁에 대해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4. 판매자는 구매자의 질문 사항에 성실히 대응해야 합니다.

25. 판매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판매자 정보에 해당 되는 인증 받은 유선 전화 또는 휴대폰 번호를 항상 최신 정보로 유지하여야 합니다. 판매자가 본 항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이행 완료 시까지 해당 판매자의 상품,서비스,재능 등록 및 편집, 게재 여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26. 판매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통한 계약 이행 과정에서 알게 된 구매자 등 타회원의 개인 정보 및 업무상의 정보를 법률, 이 약관 또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한 목적 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 모든 법적 책임을 지고 자신의 노력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원 자격이 정지 또는 박탈 될 수 있습니다.

27.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제2013-8호의 제 13조)등에 따라 판매자는 구매자가 계약체결 전에 재화 등에 대한 거래조건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나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문의가 가능한 연락처를 명시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를 위하여 판매자가 회원가입 시에 기록한 혹은 별도의 수단으로 인증 받은 해당 정보를 1) 구매자의 결제 전에는 판매자의 선택에 의해 공개하도록 하며 2) 구매자의 결제 후에는 의무적으로 판매자의 표시사항으로 공개합니다. 판매자가 위의 사항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회사는 재능 등록 취소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정보의 미표시 또는 허위표시로 인한 모든 위험과 책임은 해당 판매자가 부담하여야 하며, 이로 인해 구매자에게 발생한 재산상 손해를 회사가 부담할 경우 회사는 해당 판매자에게 구상할 수 있습니다.

제31조 [구매규칙]
1. 회원은 상품,서비스,재능을 구매 요청함으로써 구매희망자가 됩니다.

2. 구매 요청은 판매자의 주문 접수를 통해 거래가 성사됩니다.

3. 거래가 성사된 후 구매 당시에 요청한 결과물을 배송 받은 후에 구매를 확정합니다.

4. 구매를 확정하면 재능 중개는 마감이 됩니다. 모든 거래 내역은 “나의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구매 확정 가능 기간은 상품,서비스,재능 배송일로부터 7일간이며, 7일 내에 배송 받은 상품,서비스,재능에 대해 구매 확정을 하지 않을 경우 8일째 되는 날 자동으로 구매가 확정 되어 대금이 판매자에게 송금 됩니다. 구매 확정에 따른 결과에 대한 분쟁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구매자는 회사의 매매보호장치를 통해 결제를 해야 하며, 직거래에 따른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진행중인 거래는 판매자와 구매자의 상호 동의 하에 취소할 수 있습니다.

8. 구매자가 구매를 취소한 경우 판매자가 24시간 이내에 응답하지 않는 경우, 주문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9. 판매자가 거래를 취소한 경우 구매자가 24시간 이내에 응답하지 않는 경우, 주문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10. 구매자와 거래 도중 판매자가 24시간 이상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 운영자가 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1. 판매자와 구매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해당 주문은 분쟁 거래로 변경되며 분쟁이 해결될 때까지 거래는 완료되지 않습니다. 회사는 중개서비스만을 제공하며, 분쟁에 대해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2. 상품,서비스,재능 중개가 마감이 되면, 구매자는 수정 및 취소 요청을 할 수 없습니다.

13. 단순 변심 및 상품,서비스,재능 작업물에 대한 주관적인 관점으로 인한 구매 취소는 불가능합니다.

제32조 [대금지급 및 세금계산서]

1.회사는 현금으로 결제한 금액에 대하여 사용일을 기준으로 요청 시 당월 마감, 익월 10일 까지 구매자가 지정한 이메일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판매회원은 수수료를 제외한 판매 수익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회사에게 발행 또는 기타매출(현금) 으로 신고해야 하며,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시 익월 10일까지 회사가 지정한 이메일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3.본 조 1항과 2항에서 명시한 사항은 판매회원의 사업자 등록 여부 및 관련 정책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습니다.

제33조 [판매대금송금]
1. 회사는 매매보호장치에 따라 입금된 중개대금에 대하여 판매가 정상적으로 완료된 상태(구매자 구매확정)에 판매자에게 수수료를 공제한 대금을 지급합니다.

2. 판매대금의 지급은 판매회원이 매월1일에서 매월 마지막일까지 판매한 수익에 대하여 익월 12일에 일괄 지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3. 판매대금 지급일(매월12일)이 은행영업일이 아닐경우 가장빨리 도래하는 은행영업일에 지급하는것을 원칙으로합니다.

4. 수익금을 출금하기 위해서는 판매자 본인 명의의 계좌가 필요합니다.

5. 직거래 신고로 계정에 제제를 받은 경우, 정상적인 출금일에서 30일 추가로 경과한 후에 출금됩니다.

제34조 [배송]
1. 판매자는 회사에 의하여 구매자의 대금 입금이 확인되면 상품,서비스,재능 설명에 기입한 작업일 이내에 결과물을 배송해야 합니다.

2. 배송에 따른 비용은 상품,서비스,재능 정보에 명시된 비용부담자가 지불합니다.

3. 사용자는 전송된 파일에 대해 바이러스와 악성코드 검사를 할 책임이 있습니다. WPBox는 사이트 이용, 전송된 파일과 컨텐츠 사용시 발생한 피해에 대해 어떠한 책임이 없습니다.

4. 판매자가 상품,서비스,재능을 배송한 경우, 구매자는 7일 이내에 응답을 해야 합니다. 이러한 응답에는 수정 요청, 취소 요청, 구매 확정이 있습니다.
1) 구매자가 수정 요청을 한 경우, 판매자는 서비스,재능 설명 또는 거래 성사시에 약속된 횟수만큼 결과물을 수정할 책임이 있습니다. 구매자의 수정 요청이 합당함에도 수정에 응하지 않는 경우, 운영자는 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2) 구매자가 취소 요청을 한 경우, 판매자는 취소 요청을 수락하거나 또는 거절할 수 있습니다. 구매자와 판매자 사이에 조정이 되지 않는 경우, 운영자는 해당 주문을 분쟁 조정 거래로 변경합니다.
3) 구매자가 구매를 확정하는 경우 재능 중개는 마감이 됩니다.
4) 구매자가 7일 이내에 응답을 하지 않는 경우 해당 구매는 자동으로 완료되며, 상품,서비스,재능 중개는 마감이 됩니다.
5) 서비스,재능 중개가 마감이 되면, 구매자는 수정 및 취소 요청을 할 수 없습니다.

제35조 [주문 취소 및 환불]
1. 판매자는 다음 각호의 경우 구매희망자의 요구에 따라 배송된 결과물에 대해 수정을 합니다. 단, 수정요청은 서비스,재능을 수령한 후 하자가 없는 경우 7일 이내로 합니다.
1) 판매자가 표시한 설명, 기타 정보 등의 내용과 다른 상품,서비스,재능이 제공된 경우
2)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제18조에 의하여 설명에 표시하여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구매자의 구매가 이루어진 경우
3) 재능의 제공이 명시된 기간을 초과하여 배송된 경우(단, 사전에 협의가 되었을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2. 회사는 거래 취소가 확인되는 즉시 구매완료대금의 환불에 관한 조치를 취합니다.

3. 현금 환불은 회원 정보 상의 실명인증이 된 명의와 일치하는 명의의 통장으로 가능합니다. 단, 사업자 통장으로 환불을 원할 경우 환불 신청 시 최초 1회에 한하여 사업자등록증 및 통장사본을 보내주셔야 합니다.

4. 운송비, 송금수수료 등 반품비용 부담은 다음 각호에 따릅니다. 단, 상품,서비스,재능상세정보에 그에 관한 별도의 조건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운송된 구매완료 상품,서비스,재능이 구매자의 귀책사유 없이 훼손되거나 재능상세정보와 다를 경우 – 판매자 부담
2) 구매자의 구매의사가 변화된 경우나 기타 구매자의 귀책사유에 의한 경우 – 구매자 부담
3) 판매자는 반송 시 실제 발생되지 않은 손실에 대한 비용청구를 구매자에게 할 수 없습니다.

제37조 [판매자의 판매철회]
1. 판매자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에 해당 상품,서비스,재능재능의 등록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본 조 제1항의 요청을 받은 경우 해당 재능의 철회여부를 결정하여 지체 없이 판매자에게 통지합니다.

제38조 [불량재능 등 신고]

1. 구매희망자는 회사에 불량 상품,서비스,재능을 신고할 수 있습니다.

2. 판매자는 회사에 불량구매희망자를 신고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본 조 제1항 및 제2항의 신고를 받는 즉시 해당 신고 내용을 확인하여 다음 각호에 따라 지체 없이 처리해야 합니다.
1) 불량 불법의 상품,서비스,재능 등록이 확인된 경우 – 강제 중개 철회 가능
2) 불량구매희망자의 존재가 확인된 경우 – 강제 구매 철회 가능

4. 본 조 제3항의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게 중개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적절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제39조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1. 구매자는 거래 완료 후 재능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해당 판매자에 대한 평가를 내릴 수 있습니다.

2. 판매자에 대한 평가방법은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방식에 의합니다.

제5장 수수료 및 정산

제40조 [수수료의 내용]
1. 회사는 회원에게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대한 수수료를 부과합니다.

2. 이용에 따른 내용 및 이용료는 회사사정에 따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42조 [중개수수료의 내용]
1. 회사가 부과하는 중개수수료는 판매금액의 18%입니다.

제43조 [수수료 정산]
1.판매대금의 지급은 판매회원이 매월1일에서 매월 마지막일까지 판매한 수익에 대하여 회사가 제 42조에서 규정한 상품 판매 수수료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익월 12일에 일괄 지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판매대금 지급일(매월12일)이 은행영업일이 아닐경우 가장빨리 도래하는 은행영업일에 지급하는것을 원칙으로합니다.

제6장 손해배상 및 면책조항

제44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본 약관의 중개규칙을 벗어난 거래로 발생한 일체의 사고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의 제휴사(파트너)에 의해 발생한 피해는 제휴사의 약관에 준하며, 제휴사와 회원간의 분쟁 해결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45조 [상품,서비스,재능에 관한 회사의 담보책임]
회사는 회원이 판매하는 상품,서비스,재능의 하자에 대해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6조 [피 연결회사에 관한 회사의 책임]
1. 회사와 피 연결회사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회사는 피 연결 사이트와 회원간에 행해진 거래에 대하여 법적 책임이 없습니다.

2. 회사는 피 연결 사이트가 취급하는 재능에 대하여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7조 [게시정보에 관한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게재 내용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에 게재된 정보를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8조 [분쟁해결]
본 분쟁 해결 절차 약관은 판매자 구매자 간의 재능거래 체결 시 발생하는 계약에 대해 모든 문제를 원만하게 해결 하는 것에 큰 목적을 갖습니다. 이는 판매자와 구매자가 재능거래 계약을 체결하기 이전에 각각 서비스 이용 계약에 따라 WPBox 서비스 이용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그 효력이 있습니다.

1. 판매자 구매자 간의 계약에 따라 자체 협의를 통해 우선적으로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이와는 별도로 부적절하게 WPBox의 분쟁 해결 절차를 악용하거나 과도하게 요구 및 사용하는 경우 WPBox 이용 관련 정책에 의거하여 회원에게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2. 판매회원과 구매자는 거래를 진행함에 있어 발생하는 다양한 요청사항 등에 대해 주말, 공휴일을 포함하여 7일내에 수정 또는 취소 요청 의사를 표시할 의무가 있습니다. 이를 지키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사항 (환불, 취소, 분쟁 등)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3. 판매자와 구매자는 거래 진행 도중 다양한 내용에 대해서 이의를 제기 할 수 있는 권한이 있으며, 상대방의 정당한 사유에 따른 이의제기에 대해서는 확인 기간(7일)내에 응답을 해야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또한 WPBox는 분쟁에 관한 내용을 기록하고 보관해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판매자와 구매자간의 협의를 통해서 분쟁이 해결되는 경우 WPBox는 별도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4. 판매자와 구매자간의 협의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구매자 또는 판매자는 WPBox에 지원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WPBox은 거래 내역, 진행 내역 , 메시지 등의 WPBox 사이트 내에 기록된 내용에 대해 담당 지원 인력을 배정하여 구매자와 판매자간의 분쟁 요소에 대해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지원시 WPBox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관련된 자료를 요청 할 수 있으며 요청에 대해 판매자, 구매자는 응답할 의무가 있습니다. 또한 WPBox은 지원시 거래 내역에 대한 접근 권한을 획득하게 되며 획득하는 내용에 대해 외부로 발설하지 않을 의무가 있습니다. 이에 따른 별도의 비용은 청구하지 않으며 협의 불가시에는 해당 건에 대해 분쟁 해결 절차의 최종단계인 분쟁조정 단계를 적용하게 됩니다.

5. 판매자 구매자간의 분쟁건에 대해 WPBox 지원과정을 거친 이 후에도 상호 협의점이 도출 되지 않는 경우 최종적으로 국내 분쟁 해결 중재기관인 대한상사중재원의 중재를 통해 당사자 본인이 직접 신청 및 해결하게 됩니다.

제50조 [관할법원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주사무소 소재지를 관할하는 민사지방법원의 관할 또는 분쟁 해결 중재기관인 대한상사 중재를 통해
당사자 본인이 직접 신청 및 해결하게 됩니다.